top of page

[경] UAL @ HGU 학부생 1호 논문 탄생 [축]


학부과정 학생이 논문 퍼블리쉬를 하는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.

본인의 연구 아이디어를 다듬고 논리적으로 연결하여 검증하고 또 과학적인 글쓰기로 표현하는 이 일련의 작업은 생각보다 그리 쉽지 않습니다. (하지만 익숙해지면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습니다.) 도시해석연구실 at 한동대는 22년 11월 부터 운영 되었습니다. 이 논문은 저의 첫 연구생 학생을 훈련+훈련+훈련 시켜 나온 성과입니다. 아직 부족한 점은 많겠지만, 그래도 학부생이 6~7개월간 집중 훈련을 받았을 때 제로 베이스에서 이렇게 까지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(희망을)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고 생각합니다.



조회수 212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appreciation

나는 apprecication이라는 영단어를 좋아한다. 이 단어는 한국어로는 크게 두 가지 의미 1) 감상하다, 2) 감사하다 를 가지고 있는데, 한국어로는 유사성이 그다지 높지 않은 두 가지의 의미가 왜 하나의 단어로 표현되고 있는지에 대해 단어시험을 앞두고 있던 꼬맹이시절에 고민해 봤던 것 같다. 그 당시에 내가 얻은 결론과 깨달음이 나로 하여금 app

"친구" 에 관한 잡설

오전 9시에 회의가 있는데, 생각보다 일찍 일어나게 되었고 햇살이 좋아 비타민D를 반찬삼아 써보는 토요일 오전의 글 나는 인간관계가 매우 좁고 깊은 편이다. 그러나 아이러니 하게도 현재 기준으로는 다른 사람 보다는 친구가 많은 편이다. 왜냐하면 나는 초중고 12년 간 친구 1~2명, 대학교 4년 간 친구 1~2명, 대학원 기간 동안 1~2명, 회사 생활 하

bottom of page